맥 에디터 Application.persistentDataPath 4.5.5 이상부터는

/Users/<UserName>/Library/Application Support/<Company Name>/<ApplicationName>/

출처 :unitystudy.net


[윈도우 에디터]
Application.persistentDataPath : 사용자디렉토리/AppData/LocalLow/회사이름/프로덕트이름
파일 읽기 쓰기 가능
Application.dataPath : 프로젝트디렉토리/Assets
Application.streamingAssetsPath : 프로젝트디렉토리/Assets/StreamingAssets
파일 읽기 쓰기 가능


[윈도우 응용프로그램]
Application.persistentDataPath : 사용자디렉토리/AppData/LocalLow/회사이름/프로덕트이름
파일 읽기 쓰기 가능
Application.dataPath : 실행파일/실행파일_Data
Application.streamingAssetsPath : 실행파일/실행파일_Data/StreamingAssets
파일 읽기 쓰기 가능

[맥 에디터]
Application.persistentDataPath : 사용자디렉토리/Library/Caches/unity.회사이름.프로덕트이름
파일 읽기 쓰기 가능
Application.dataPath : 프로젝트디렉토리/Assets
Application.streamingAssetsPath : 프로젝트디렉토리/Assets/StreamingAssets
파일 읽기 쓰기 가능

[맥 응용프로그램]
Application.persistentDataPath : 사용자디렉토리/Library/Caches/unity.회사이름.프로덕트이름
파일 읽기 쓰기 가능
Application.dataPath : 실행파일.app/Contents
Application.streamingAssetsPath : 실행파일.app/Contents/Data/StreamingAssets
파일 읽기 쓰기 가능

[웹 플랫폼]
웹에서는 명시적인 파일 쓰기 불가능. 애셋번들로 해야함
Application.persistentDataPath : /
Application.dataPath : unity3d파일이 있는 폴더
Application.streamingAssetsPath : 값 없음.

[안드로이드 External]
Application.persistentDataPath : /mnt/sdcard/Android/data/번들이름/files
파일 읽기 쓰기 가능
Application.dataPath : /data/app/번들이름-번호.apk
Application.streamingAssetsPath : jar:file:///data/app/번들이름.apk!/assets 
파일이 아닌 WWW로 읽기 가능

[안드로이드 Internal] 
Application.persistentDataPath : /data/data/번들이름/files/
파일 읽기 쓰기 가능
Application.dataPath : /data/app/번들이름-번호.apk
Application.streamingAssetsPath : jar:file:///data/app/번들이름.apk!/assets
파일이 아닌 WWW로 읽기 가능

[iOS]
Application.persistentDataPath : /var/mobile/Applications/프로그램ID/Documents 
파일 읽기 쓰기 가능
Application.dataPath : /var/mobile/Applications/프로그램ID/앱이름.app/Data
Application.streamingAssetsPath : /var/mobile/Applications/프로그램ID/앱이름.app/Data/Raw 
파일 읽기 가능, 쓰기 불가능

+ Recent posts